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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종합마케팅컨설팅 신청🔍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15년차 마케팅전문가 마케터 비니 2023. 6. 2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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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문의 신청서🔍

안녕하세요. 15년 차 종합 마케팅 전문가 비니 입니다. 💡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데 저희가 진행해드리는 부분은 '종합컨설팅'입니다. 컨설팅은 '이런 실행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에서 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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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글을 읽어주시고 종합컨설팅을 신청해주세요.

✔️ 간혹 업체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저희 컨설팅이 맞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해당 사항에선 안타깝게도 컨설팅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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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와 같이 일하는 마케터 분들은 업체의 성공 사례, 즉 레퍼런스가 가장 중요한 인력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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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15년차 광고 마케터이자

외식업,해외구매대행,무인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마케터를 하게 될 줄 몰랐는데
벌써 년수로 세어보니 15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15년이란 시간동안 마케팅도, 업체들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란 직업을 가지면서

"내 마케팅 방식을 접목해서 자영업을 해보면 어떨까?" 라는 마음으로

자영업자의 길까지 동시에 뛰어들다보니 현재 여러 업체를 운영하게 되었네요.
바쁜 시간이지만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많은 분들이

아직도 '마케팅' 이란걸 어려워하시고
제대로 된 길보다 잘못된 길로 가시는 분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1. 사회적 현황 파악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건 현황을 파악하는 겁니다.

 

처음 마케팅을 접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문제가

현황 파악을 하지 못하고 마케팅에 접근을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다보니 그만큼의 효율, 즉 퍼포먼스를 볼 수 없게 되죠.

 

현황은 단순히 우리 업체의 현상황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사회 문제와도 근접하게 연결이 되어 있죠.

 

[해당 페이지의 무단 도용을 금하며 유출자는 민/형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를 살펴보시면 코로나 시기에

외식업 매출액과 사업체수가 크게 절감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당시 정말 많은 업체에서 마케팅 요청이 왔지만

효율을 보기 힘들었던 오프라인 업체 대다수의 요청은 거절했습니다.

이부분은 저한테 굉장히 죄송한 일이였습니다...

 

 

저와 저희 직원들에게 가장 중요한건 성공 사례입니다.

"성공한 레퍼런스가 회사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 라고 생각해

실패할 것 같은 컨설팅은 아예 진행하지 않습니다.

 

돈이 얼마가 들어가도 상관없다 라고 말씀하셨던 업체도 많았지만

저도 자영업자이기 때문에 그 돈이 얼마나 무거운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작은 돈도 허투루 쓰게 하기 힘듭니다.

 

사실 그 당시 업체 관계자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잊혀지지 않아

지금 무료로 종합 마케팅컨설팅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2. 마케팅 도입 시기 파악

 

이같이 마케팅은 단순히 우리 업체가

가지고 있는 강점만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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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스트코로나를 맞이해

다채로운 업체에서 큰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년이 지난 현재, 통계청 자료를 확인해보면 얼추 맞아가고 있고요.

 

업체의 현황을 파악한 다음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것은

마케팅이 들어가기 적합한 시기인가 입니다.

 

현재는 모든 업체들이 마케팅에 들어가기 적합한 시기입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이 시기가 지나면 마케팅 진입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진입이 어렵다기보단 마케팅 적기가 지나게 되면
100만원에 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을
1,000만원을 들여서 진행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 입니다.

 

 

15년동안 마케터를 진행하면서 느꼈던건

각 마케팅마다 적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대표님들이 "노출만 많이 되면 되는거 아닌가요?" 

라고 많이들 물어보시기도 합니다. 그것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 한 플랫폼의 한 달 노출 비용은 2,000만원 입니다.

문제는 1월에 비교해봤을때 벌써 1.5배 가량 올랐다는거죠.

 

무려 3년만에 매출이 반등되는 시기이다보니

이미 1월부터 많은 업체들이 마케팅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

발 빠른 업체들은 이미 포스트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는거죠.

 

아마 이 적기를 더 지나게 되면 아까 말씀드렸듯이

100만원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을 그 두 배 혹은 열 배 이상을

지불하고도 진입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우리 업체의 현황 분석

 

사회적인 현황과 마케팅 적기를 알았으면

이제는 우리 업체의 현황을 분석해야 할 때입니다.

 

  • 우리 업체의 타겟층 분석
  • 우리 업체에 맞는 노출 플랫폼 선택

 

마케팅을 처음 접하시는 업체의 문제점 중 하나는

타겟층 설정이 너무 광범위하게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설정한 타겟층에서 매출이 얼마나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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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페이지는 30대 초반을 타겟층으로 잡으셨던 외식업 대표님에게

직접 제작해 전달한 페이지 중 한 장입니다. 

 

현재 외식업을 사용하는 30대 초반 타겟층에 대한 정보,

그들의 소비 방식,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아야합니다.

만약 20대-30대 라는 큰 타겟층을 잡고 계시다면

종합컨설팅을 신청하기 전에 다시끔 타겟층에 대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의 무단 도용을 금하며 유출자는 민/형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타겟층과 업체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섞어야 합니다.

이 부분이 완성되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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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우리 업체에 맞는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광고는 전략적으로 도입되어야 합니다.

요즘 핫한 플랫폼이라고 무작정 들어가면 결국 효율을 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업체는 "매출이 나기만 하면 되지"
라는 마인드다보니 현황 파악이 어렵고,
그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기가 힘든 게 현실입니다.


마케팅에 실망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한국엔 정말 많은 마케팅 업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이라면 치를 떠는 분도 계십니다.

제안서라고 되어 있지만 상품 소개서나 다름 없는 것들을 줍니다.

그리고 무작정 돈을 지불하라고 하고 이를 통해 매출이 오를 것이라고 하죠.

 

처음에 업체에서도 이를 믿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큰 오산이였죠.

 


 

일반 마케팅 업체에서 추구하는 가치와 신념이 있겠지만

저는 저의 가치, 신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처음 마케터를 시작했을 때,

50-60대 어르신 분들에게 더 많은 광고비를

끌어오지 못한다며 타박하던 회사를 퇴사했었습니다.

효율이 보이지 않는 곳에 광고비를 태우라고 했다가

업체 분들이 실망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 때 저는 "나는 나만의 길을 가야겠구나." 라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단순히 돈을 쓰기만 하는 마케팅 회사랑은 맞지 않았습니다.
나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고 그걸로 인해 업체가 성장할 때,
마케터로써 최고의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저에게도 분명히 힘든 순간이 있었습니다.
다들 연차가 있는 마케터라면 실패가 없었을 거라고 생각하더라고요..ㅎㅎ..

 

마케터를 겸하며 초반에 뛰어들었던 PC방은

적기에 맞지 않는 마케팅 진행으로 결국 정리했으며,

호기롭게 시작했던 의류 사업도

무리한 마케팅 진행으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과정이 있었기 때문에 일반 마케터와는 다른

저만의 마케팅 강점들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해당 업종에 대한 현황 파악을 시작해 현 업체에 대한 분석을 먼저 시작합니다.
공신력 있는 통계 자료가 제일 중요하지만 이를 근거로 업체의 길을 잡아주는 마케팅 회사가 없는게 현실입니다.

업체의 타겟층과 업체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적절하게 섞어야 합니다.

이 부분을 다들 어려워하시더라고요.

마케팅을 통해 업체의 매출을 높이고 이를 토대로 체인점, 밀키트, 글로벌까지 가는 것
이게 바로 광고의 선순환 구조입니다.

신전떡볶이는 현재 외국에서도 큰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이 업체가 처음 시작했을때부터 글로벌하게 시작했나요? 절대 아닙니다.

실력있는 마케터를 만나면 업체의 미래가 바뀌게 됩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마케터라는 직업을 매우 흥미롭게 생각하며 자영업을 진행하면서도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분들은 참 바쁩니다.

매출 관리, 직원 관리, 신메뉴 창출, 고객 CS까지

다채로운 일을 하다보니 마케팅까지 신경쓰기가 힘들죠.
마케팅 부서를 하나 만들기에는 인력비가 크죠.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회사를 찾게 되는 겁니다.

 


 

년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순히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 뿐만 아니라
생각지도 못했던 전략을 제시해드립니다.

"요즘 그 광고 핫합니다. 해보세요. 잘될겁니다."

이게 가장 웃기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업체마다 해야할 마케팅, 그리고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걸 봐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잘 되고 있는 업체여도 연기처럼 사라지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마케팅을 시기에 맞게 적절히 도입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일한 금액을 가지고 종합컨설팅을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효율을 다르게 내는 경우는 마케터가 플랫폼 현황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한 플랫폼을 설명하자면
해당 플랫폼은 노출 순위 1위는 한달에 1,000만원을,
5위는 100만원을 쓰는 입찰식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동일한 효율을 냅니다.

이를 모르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제가 지속적으로 말씀드리는 문제점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1,000만원으로 해당 플랫폼에는 100만원만 사용하고
남은 900만원으로 다른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모르고 계속 의미없는 돈을 사용하고 계신거죠.

100만원으로 7,000%의 ROAS를 가져갈 수 있지만

1000만원으로 7,000%의 ROAS를 가져간다는거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마케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종합컨설팅을 받는 겁니다.

 

 

업체에 가장 필요한걸 제안하는 사람입니다.

자영업자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기 때문에 

업종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채로운 업종을 진행했습니다.
그게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무료 마케팅컨설팅이 끝나있는 시기에

제 글을 읽는 업체분들도 분명히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땐 꼭 폼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힘들었던 만큼 여러분들을 절대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왜 하냐" 라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시겠죠.

저도 처음 자영업을 시작했을 때, 정확한 현황 파악을 위해

정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받았던 도움들을 누군가를 통해 갚아나가려 합니다.

 

자영업자 분들의 길은 항상 봄길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벚꽃이 떨어지는 아름다운 순간이 당신의 인생에 가득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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